(=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는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학생 취업지원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25일 ‘대학생 1일 신협체험 행사’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대학생 1일 신협체험 행사는 20대 청년 조합원을 대상으로 신협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래직업 설계 등 대학생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신협중앙회 입사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을 부여해 참가 대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소재하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전공무관, 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으로 참가신청서를 통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신협 홈페이지(www.cu.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달 31일까지 행사 담당자 이메일(cuf1201@cu.co.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문규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신협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와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20대 청년들에게 신협이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취업을 비롯한 참가자들의 꿈을 실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