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심쿵해’ 뮤직비디오 중국서 2주 연속 정상… 한류 대세 ‘입증’

입력 2015-07-07 13: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OA 심쿵해(사진=FNC 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AOA가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인 인위에타이의 주간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그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AOA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의 타이틀곡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인위에타이가 지난 6일 발표한 V차트 주간(6월 29일~7월 05일)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AOA는 소수점을 오가는 치열한 2~4위 경쟁과 다르게 평점 96점을 기록하며 큰 격차로 선두를 유지했다.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6일 오후 6시 현재 인위에타이 내에서만 총 866만 조회수를 돌파했고, 유튜브에서는 680만 뷰를 넘기며 국내외로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 AOA는 ‘심쿵해’로 중국 점유율 1위 음원 사이트인 쿠고우 뮤직 한일 신곡 일간차트에서도 신곡 발매 후 연일 1위를 기록하며 한류 대세 걸그룹으로 우뚝 솟아올랐다.

한편, 22일 발매한 AOA의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 발랄한 서머송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서울대병원 암센터 2층서 연기…600여 명 대피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최강야구' 문교원·유태웅·윤상혁·고대한·이용헌 "그냥 진짜 끝인 것 같아" 눈물
  • 삼성전자 ‘신저가’에 진화 나선 임원진…4달간 22명 자사주 매입
  • [종합] UAE, ‘중동 AI 메카’ 야망…“삼성·TSMC,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논의”
  • 솔라나, 빅컷·싱가포르 훈풍에 일주일 새 12%↑…‘이더리움과 공존’ 전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775,000
    • +0.41%
    • 이더리움
    • 3,580,000
    • +3.8%
    • 비트코인 캐시
    • 457,700
    • +0.22%
    • 리플
    • 787
    • -0.38%
    • 솔라나
    • 192,200
    • -0.77%
    • 에이다
    • 484
    • +2.98%
    • 이오스
    • 695
    • +0.72%
    • 트론
    • 205
    • +0.99%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400
    • +1.16%
    • 체인링크
    • 15,290
    • +3.03%
    • 샌드박스
    • 371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