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점검(롤점검) "비속어 사용한 소환사명은 비매너 플레이한다"
▲출처=네이버스포츠 캡처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점검에 돌입해 화제인 가운데 게임 제작사 라이엇게임즈의 독특한 조사 결과에도 눈길이 가고 있다.
최근 라이엇게임즈 측은 롤 프로게이머 대상 소양 교육에서 비매너 이용자가 가지는 특성에 대한 자체적 연구 결과를 보고했다.
이 관계자는 "소환사명이 상식 밖이라면 비매너일 확률이 높다"며 "어린 이용자보다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은 사용자가 비매너 플레이로 신고된 경우가 많다"며 성인 이용자들의 게임 매너가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또 "라이엇게임즈는 비매너 이용자를 그냥 내치지 않고 합리적인 제재, 보상, 개선을 통해 이용자가 정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그 방편인 통합 개선 시스템을 소개했다.
한편 7일 오전 4시30분 랭크 게임 비활성화를 시작으로 진행중인 롤점검은 지난 5일 발생한 갑작스런 서버 오류로 인한 유저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점검 소식에 네티즌은 "리그오브레전드 점검, 게임 소환사명과 비매너 플레이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했군" "리그오브레전드 점검, 롤점검하니까 아침에 할 게 없네" "리그오브레전드 점검, 방학인데 롤점검하니 답답하군"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