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LCC) 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글로벌경영협회와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5 글로벌 고객 만족도는 10만명이 넘는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티웨이항공은 고객만족, 고객가치,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함께하는 우리들의 항공사’라는 경영 이념을 토대로 기내 방송, 편지, 사진 등 기내 이벤트는 물론 취항지인 무안 지역의 초등학교에서 열기구 체험 등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또 고객 응대 서비스인 ‘3.3.3 응대’를 실천하며 여행전문 신문사 주관 ‘제 9회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사내 동아리 ‘티웨이 러너스’는 인천 공항 마라톤 우승 상금을 네팔 지진 구호 자금으로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보잉 최신형 비행기를 도입하고 국제항공운송협회 항공운송 표준 평가제도인 ‘IOSA 8th Edition’ 인증서를 수료하는 등 고객의 안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2015 글로벌 고객 만족도 1위에 걸맞은 항공사로서 안주하지 않고 승객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항공사가 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