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블루투스 기반의 활동량 측정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된 걸음 수를 기록 관리하고 건강 관련 쇼핑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 ‘U+헬스 걷기코치’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U+헬스 걷기코치는 이동거리에 따른 소모 칼로리 조회와 일간·주간·월간 단위로 걸은 양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어 스스로 꾸준하게 걷는 습관을 기를 수 있다.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는 U+헬스 걷기코치는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위해 걸음 수에 따른 적립 포인트(2걸음에 1포인트)를 제공한다. 고객은 적립 포인트로 앱에서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건강기능식품, 신발·의류, 생필품 등 각종 쇼핑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젊은 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스마트폰 앱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중·장년층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쉽고 편리한 UI(User Interface)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으며, 간편한 결제 방식으로 모바일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활동량 측정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은 뒤 기기 관리 창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외 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등 주요 지역 50여개 매장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U+헬스 걷기코치 출시를 기념해 매장을 방문해 활동량 측정기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1만원을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