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유-학교2015'·'프로듀사'·'오렌지 마말레이드', 온라인서도 KBS 드라마 '대세'

입력 2015-06-09 23: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후아유-학교2015'·'프로듀사'·'오렌지 마말레이드'

▲사진=KBS 2TV '후아유-학교2015'

'후아유-학교2015'·'프로듀사'·'오렌지 마말레이드' 등 KBS 드라마가 온라인에서도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9일 포털사이트인 줌이 발표한 'TV 인터넷 관심도' 5월 리포트에 따르면 KBS 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프로듀사'가 2위,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5위를 기록하는 등 'TV 인터넷 관심도' 드라마 TOP 5 중 3개 작품이 KBS 콘텐츠였다.

TV 인터넷 관심도 조사는 줌 이용자들의 TV 프로그램 관련 검색 데이터(일일 3억건, 주간 20억 건 이상)를 분석한 것으로, 42개 채널, 864개 방송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후아유-학교 2015'와 '프로듀사'의 인기는 주문형비디오(VOD) 클릭 순위에서도 여실히 증명되고 있다. 지상파 방송 3사가 공동 운영하는 푹(PooQ)에서 지난 1~7일 VOD 순위 1위는 KBS 드라마 '프로듀사'가 차지했다. '후아유-학교 2015'는 '프로듀사'를 이어 2위였다.

'후아유-학교 2015'는 왕따 문제와 교권 실추, 우정과 사랑 등 고교생들의 현실을 실감나게 그려 8일 방송된 13화의 TV '본방' 시청률이 8.1%(닐슨 코리아,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는 등 시청률이 수직상승하고 있다.

푹 관계자는 "'프로듀사'와 '후아유-학교 2015', '오렌지마말레이드'의 방영시간에는 KBS 실시간 채널의 트래픽도 2~3배이상 증가해 KBS 콘텐츠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61,000
    • -0.36%
    • 이더리움
    • 3,452,000
    • +1.17%
    • 비트코인 캐시
    • 453,200
    • -0.02%
    • 리플
    • 791
    • +1.41%
    • 솔라나
    • 193,600
    • -1.48%
    • 에이다
    • 471
    • -0.63%
    • 이오스
    • 688
    • -1.29%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400
    • -1.68%
    • 체인링크
    • 15,030
    • -0.86%
    • 샌드박스
    • 371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