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창업컨설팅 관계자는 "단순한 커피전문점 창업을 넘어 다양한 디저트메뉴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브런치카페가 인기"라며 "그러나 브런치카페의 경우 인테리어와 메뉴 등이 성공의 큰 열쇠로 작용하므로 무작정 홀로 창업을 준비하는 것보다는 시중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런치카페 프랜차이즈의 도움을 받는 것이 퀄리티있는 카페창업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와 관련해 국내 최초 브런치 카페 '까사밍고'의 씨스터 브랜드인 ‘까사밍고 키친’의 인기는 주목할 만 하다.
까사밍고 키친은 기존 인기 카페 까사밍고의 단골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메뉴에 대한 호평을 전해 본사가 이를 아예 레스토랑으로 발전시켜 만든 특화 브랜드다.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 쉐어(Share) 컨셉을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에 2~3인까지 식사가 가능한 메뉴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미 지난해 2014년 12월 통영죽림점을 시작으로, 대전점, 인천, 진주 등에 매장을 오픈할 정도로 전국적인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까사밍고 키친은 최근 제주도에 오픈할 호텔에 입점 및 오픈이 되어 화제를 모았다.
㈜ 제주 해마호텔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하여 호텔 내 2층에 까사밍고 키친을 오픈하여 아침에는 투숙고객을 위한 조식 레스토랑으로 이용되며, 늦은 저녁에는 주류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주류를 준비해 두고 있다. 또한 단체실이 완비되어 돌잔치 등의 소연회가 가능하다. 제주 해마호텔점의 주소는 제주시 삼무로 28 이며, 자세한 사항은 064) 786-6003 으로 가능하다.
제주도에 건설될 A호텔 관계자는 "제주도에 중국인(요우커) 등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짐에 따라 다수의 호텔 건설이 진행 중"이라며 "호텔 내에 새로운 브랜드를 유치하기 보다는 기존 인기 브랜드 위주로 입점을 진행하고 있다. 레스토랑 중에서는 까사밍고 키친의 인기가 좋아 입점을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까사밍고 키친은 제주도 이외에도 군산, 강남, 수유역 부근에도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까사밍고 본사에서는 사업설명회도 개최되고 있는데, 참석자가 많으니 미리 신청하는 게 좋다.
더 자세한 내용은 까사밍고 홈페이지(http://www.casamingo.co.kr)와 전화(1544-4133)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