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5년도 1분기 매출액 105억3000만원, 영업손실 10억1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약 8% 증가한 수치며 지난해 2분기 이후 4분기 연속 분기매출 100억 원을 달성했다. 하지만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비 투자로 인해 영업손실은 증가했다.
회사의 주요 매출 사업인 게임 사업은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 위축 속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20.3% 성장했다. 자회사 줌인터넷의 포털 사업 역시 12.5%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지만 알약, 알툴즈 등 SW사업은 광고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은 6.3% 감소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하반기 게임, 포털, 보안 등 전 사업 분야에 걸쳐 준비해온 신규 프로젝트의 순차적인 출시가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MMORPG 카발2의 경우 현재 북미와 유럽 시장 출시를 위한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중국, 태국 등 해외 시장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카발IP를 활용한 웹게임과 모바일 게임도 중국 시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