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12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20~30대 젊은 층에 최적화된 라이프사이클형 신상품 ‘KB국민 청춘대로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고객 선호와 소비 패턴에 따라 쇼핑 또는 음식 업종 할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놀이공원, 뷰티업종, 모바일 등 젊은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영역에 대한 카드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고객들은 ‘홀릭스 초이스 서비스’를 통해 쇼핑 할인(쇼핑 홀릭) 또는 음식 업종 할인(푸드 홀릭) 중 필요한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 업종은 월 단위로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쇼핑 홀릭 선택 시 인터넷 쇼핑몰(G마켓/옥션/인터파크/11번가/롯데닷컴/신세계몰)과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쿠팡/위메프)에서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된다.
또한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해외 직구 등 해외 가맹점 이용 시 5%(월 최대 5000원)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푸드 홀릭 선택 시 음식 업종에서 5%가 할인되며, 이 카드의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천원 △6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커피전문점, 대중교통, 영화, 놀이공원 등 일상 생활은 물론 여가 활동에 유용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 청춘대로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월드는 1만5000원, 국내외겸용(마스터)은 2만원이며 ‘KB국민 청춘대로 티타늄카드’는 4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자신을 위한 소비를 즐기는 20~30대 고객들이 선호하는 쇼핑, 음식, 여가 등의 분야에서 젊은 층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 된 카드 혜택을 담고 있다”며 “이번 상품에 이어 고객 유형에 따라 차별화된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프사이클형 상품을 다양하게 선 보일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