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어버이날에 마련할 효도 선물로 건강 관련 실속형 선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안경렌즈 제조업체 케미렌즈에 따르면 최근 시력을 보호하고 각종 안질환을 예방하는 기능성 보호안경이 부모님 선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케미렌즈가 출시한 케미퍼펙트UV렌즈는 자외선 최고 파장대인 400나노미터까지 99% 이상을 차단해준다. 이 렌즈는 안경사와 자외선 차단에 대한 상담을 통해 처방받을 수 있다.
블랙스톤의 '원적외선 반신욕기'도 실속형 선물로 꼽힌다. 30여종의 광물을 혼합해 만든 세라믹 발열체를 탑재하고, 고급 천연목인 캐나다산 적삼목을 사용했다. 블랙스톤만의 세라믹 발열체는 인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할 뿐 아니라 음이온 방출 효과로 신진대사와 혈액순환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부모님의 어깨와 목을 편안하게 하는 건강 침구도 인기있는 선물이다. '자생추나베게에어셀'은 수면중 뒤척임에도 어깨와 목이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어 숙면을 돕는다. C자인 목의 곡선을 지지하며 머리의 무개를 고루 분산할뿐 아니라 날개구조로 돼 있어 옆으로 누웠을 때에도 얼굴을 편안하게 받쳐준다.
이 밖에도 아임커머스에서 출시한 '효도라디오 HYO7080'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트로트 음원을 재생할 경우 LCD 창에 노래가사가 표기된다. 눈이 침침한 어른들을 위해 백라이트 기능도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