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치맥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다양한 치킨 전문점이 우후죽순 증가하고 있다. 크리스피 치킨, 오리지널 후라이드(물반죽) 치킨은 기본이며, 매운 양념 치킨, 치즈를 뿌려 먹는 치킨, 꿀을 소스로 활용한 치킨 등 새로운 레시피가 탄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치킨 춘추전국 시대에 옛날 치킨의 맛을 다시 상기시키는 메뉴가 있어 화제다.
꼬꼬싸롱 스몰비어는 치킨 전문점 못지 않은 퀄리티로 가마솥옛날통닭치킨 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 눈길을 끈다. 흔히 스몰비어라고 하면 감자튀김이나 치즈 스틱 등 간단한 핑거 푸드 메뉴만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꼬꼬싸롱은 스몰비어지만 가마솥 옛날 통닭, 가마솥 치킨, 순살 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가 메인이며, 이 밖에도 닭발, 골뱅이, 오뎅탕 등 옵션메뉴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비해 고객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치맥 열풍으로 배달용 치킨이 특화된 우리나라는 점점 동네나 시장에서 막 튀겨 나오는 치킨 집이 자취를 감추고 있다. 이런 추세에 프리미엄 맥주와 함께 즐기는 가마솥옛날통닭치킨은옛날 향수를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제대로 된 치킨 맛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꼬꼬싸롱 스몰비어는 다년간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런칭한 ㈜마시명가를 본사로 두고 있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운영이 편리해 창업을 막 시작한 초보자들에게도 적합하며 메뉴는 상권과 매장형태에 따라 타 스몰비어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유행 트렌드에 부합하면서 메뉴를 복고 컨셉으로 차별화한 전략으로 승부하는 꼬꼬싸롱 스몰비어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가마솥 통닭을 통해 성공창업으로의 지름길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