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G4’를 29일 전 세계 6개국에서 순차적으로 동시 공개했다.
LG전자는 28일(현지시간)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서 G4 공개 행사를 연 데 이어 29일 싱가포르, 터키, 한국 등에서 G4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G4’를 29일 한국시장에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하고, 역대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많은 전 세계 180여개 통신사에 순차 공급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82만5000원이다. 삼성전자 갤럭시S6(32GB 기준)의 출고가 86만8000원보다 4만원 가량 낮은 가격이다.
LG전자는 G4의 후면 커버를 천연가죽 소재로 만들었다. 손으로 쥐었을 때 압력을 분산ㆍ감소시켜 사용자가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여기에 G3보다 80% 빛을 더 받아들일 수 있는 F1.8 카메라 렌즈와 높은 색 표현이 가능한 IPS QHD 퀀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특히 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전면 800만 화소 카메라 모듈을 탑재해 셀피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G4’는 셀피 촬영을 위한 ‘제스처 인터벌 샷’도 추가했다.
LG전자는 다양한 스마트폰 사용자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새롭게 발표한 UX 4.0을 ‘G4’에 처음 선보였다. UX 4.0은 더욱 단순하고 간편해진 UX,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전문화된 UX, 사용자를 이해할 만큼 똑똑해진 UX 등 LG전자만의 인간 중심 UX 철학을 담았다.
이밖에 G4는 퀄컴 모바일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8, 찰탁형 배터리 3000mAh, 3GB램, 안드로이드 롤리팝 5.1 등을 탑재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G4는 LG전자의 브랜드 슬로건인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라며 “최상의 비주얼 경험과 인간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담은 아날로그 감성의 G4를 보고 그 위대함을 직접 느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