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영산강 종합 수상레저스포츠 대회 및 체험’은 전라남도와 영암군이 주최하고 세한대학교 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단장 최미순교수)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주종목은 래프팅, 카약, 윈드서핑, 드래곤보트이며, 체험 종목은 딩기 요트, 제트스키, 모터보트 등으로 보기만 해도 스릴 넘치고 시원한 수상레저 종목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안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자 수상 안전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에게는 건강한 신체단련과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수상레저스포츠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취지로 진행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대회는 초, 중, 고, 대학생 및 일반인, 동호인이 참가할 수 있다. 종목별로 ▲래프팅은 고등부, 일반부, 가족부(성인 2인, 중학생 3인, 초등학생 3인) ▲카약은 1인승, 2인승(고등학생 이상) ▲드래곤보트는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직장인부) ▲윈드서핑은 대학부, 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마스터즈부 등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부문별로 3등까지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또한, 시승 이벤트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주말 체험교실 인증서’가 발급된다.
이번 대회의 실무를 담당하는 세한대 박희석 교수는 “2015 영산강 종합 수상레저스포츠 대회와 체험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행사이다. 최근 수상 및 해양 관련 TV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면서 여가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진 상태라 대회 및 체험 참가자가 천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는 영산강 종합 수상레저스포츠 대회 및 체험이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는 다양한 수상레저 스포츠를 즐길 기회가 될 것이고, 학업에 지친 학생들에게는 호연지기를 배우고 협동심을 높일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5 영산강 종합 수상레저스포츠 대회 및 체험에 참가를 원한다면, 세한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2894번)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061-469-1378)나 이메일(hspark@sehan.ac.kr/yyb3766@sehan.ac.kr)로 오는 4월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세한대학교 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 대표전화(061-469-158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