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파킹스퀘어(대표 김태성)가 제공하는 파크히어 서비스의 수도권 지역 약 3500여개 주차장 정보를 다음 지도에 추가하고, 약 280여개 주차장의 예약 기능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주차장 예약 서비스의 도입으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모든 기능이 다음 지도 안으로 들어왔다"며 "다음 지도에서 목적지 검색 후 자동차 길찾기 경로비교로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선택하고, 목적지 도착 이후 인근 주차장을 검색해 예약하면 최대한의 편의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수도권 280여 주차장에서 최대 80%까지 할인된 예약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다음 지도 모바일 웹(m.map.daum.net)과 앱에서 목적지 인근 주차장을 검색하거나 원하는 특정 주차장 이름을 검색한 결과에 파크히어 연계 주차장이 포함돼 있을 경우 해당 주차장을 예약할 수 있다. 낯선 동네에서 주차 공간이 필요할 경우 현재 위치 기반으로 인근 주차장 검색해도 연계 주차장이 있을 땐 예약이 가능하다.
주차장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주차장 위치와 형태, 사진 등의 기본 정보와 주차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차 희망 시간대를 직접 선택한 후 예약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파크히어 결제 페이지에 연결된다. 파크히어가 제공하는 할인 가격 그대로 적용되며,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나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등의 방법으로 결제를 마치면 예약 시간 동안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