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한진은 해외 배송대행 이하넥스(eHANEX)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한진 이하넥스는 해외쇼핑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유명 해외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8일부터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미국 및 유럽의 식기 브랜드를 비롯하여 다양한 생활, 주방 용품들을 이하넥스 사이트에서 국내 온라인 쇼핑몰과 같이 직접 구매가 가능하다.
국내 대비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상품들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일본 및 홍콩의 인기 품목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진은 미국 현지 및 국내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고객 주문일로부터 3~4일 이내 배송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또 한진은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인 이베이츠(EBATES)와 제휴를 통해 해외쇼핑 고객의 혜택도 한층 강화했다.
세계 1위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 이베이츠는 한국 고객의 선호 브랜드를 포함한 550여 개의 브랜드와 제휴하고 있으며, 이베이츠를 통해 배송대행을 신청할 경우 최대 10%의 캐시백이 적립되어 직구(해외상품 직접 구매)족들의 인기 사이트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이하넥스를 통해 이베이츠 신규 가입 후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이베이츠 캐시백 및 이하넥스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신용카드를 이용한 해외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신용카드 운송료 할인 서비스도 마련하고 있다.
한진과 하나 비자(VISA)카드의 제휴를 통해 해당 카드 소지 고객은 운송료 1000원으로 이하넥스 ‘더(THE)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배송대행 상품을 보다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더 빠른 서비스’는 통관에 필요한 필수 항목만 작성하면 현지 배대지(배송대행 지역)에 도착한 상품이 기본 확인 절차 이후 바로 항공편을 통해 발송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문한 상품을 현지 물류센터 발송일로부터 3~4일 이내에 한국에서 받아 볼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이하넥스는 철저한 고객 입장의 서비스 구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하넥스 고객에게 한진 만의 글로벌 물류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