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을 졸업한 이후 취업을 하기 보다 창업전선에 뛰어들어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취업을 하더라도 안정적 생활을 보장받을 수 없고 불황이 계속되자 창업에 도전하게 된 것. 하지만 무턱대고 창업을 했다가 손해를 보는 일도 적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된 창업전략 없이 뛰어들었다간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실내포차 프랜차이즈로 성공창업전략을 제시하는 구(舊)노(路)포차는 1인 창업이나 동업으로 시작하기 보다 탄탄한 기반을 갖춘 프랜차이즈 창업이 성공을 보장한다고 말한다. 특히 프랜차이즈 창업은 창업자를 위한 지원 관리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 지, 반짝 창업 아이템으로 트렌드만 쫓고 있는 것은 아닌지 등을 기본적으로 살펴야 한다.
복고형 실내포차 컨셉으로 인기몰이 중인 구(舊)노(路)포차는 맞춤형 창업 프로세스로 체계를 갖추고 지원 관리한다. 지역 선정부터 상권 및 매출 분석, 입점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상권 분석 시스템, 전 메뉴를 팩화해 누구나 조리할 수 있도록 한 조리개발 시스템, 다양한 마케팅으로 홍보하는 홍보지원 시스템, 슈퍼바이저가 직접 방문 지도하는 운영지원 시스템 등 처음 시작부터 입점까지 예비창업자가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구(舊)노(路)포차가 실내포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창업전략 노하우를 10년간 쌓아온 본사 ㈜마시명가 프랜차이즈가 있기 때문이다.
실패 없이 창업을 하기 위한 예비창업자들은 무모한 도전보다 세심하게 관리와 지원이 약속된 프랜차이즈 창업에 눈을 돌려야 할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