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버소울이 힙합의 진수를 선보였다.
러버소울은 28일 오후 3시 50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타이틀 곡 ‘라이프’를 부르면서 그루브한 감정을 전달했다.
러버소울(Rubber Soul)은 라라, 최초, 킴으로 구성된 힙합 걸그룹으로 아이돌 밴드에서 독보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한 비틀즈의 앨범 'RUBBER SOUL' 처럼 진정한 대중 음악가와 평범하고 좋은 사람으로 대중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콘셉트로 정했다.
'라이프'는 매드클라운의 진한 랩핑으로 시작되는 도입부가 귀를 사로잡게 만드는 곡이다. '라이프'는 미디움 템포의 비트와 부드럽고 편안한 코러스 테마 위에 그와 대비되는 경쾌한 랩이 흥겨움을 더하는 네오 소울 힙합곡이다.
러버소울(Rubber Soul)이 직접 작사하고 공동 작곡한 '라이프(Life)'의 프로듀싱은 깊이 있는 음악을 선보이며 활동중인 매드소울차일드가 직접 맡았으며 러버소울을 통해 현실적이며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음악이 만들어졌다는 평가다.
또한 러버소울의 타이틀곡 '라이프(Life)'를 준비하는 작업에 각 분야 아티스트가 참여해 전체적인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사진작가로 활동중인 구송이가 러버소울 앨범의 아트디렉터 및 스타일리스트로 참여해 전체적인 이미지와 스타일링을 기획하였으며, 힙합 댄스계에서 정평이 나 있는 안무가 조기형, 김학수와 댄스팀 Nomad-G가 참여하며 무대구성에 힘을 실었다.
한편, ‘쇼!’ 음악중심‘에는 신화, 포미닛(4MINUTE), 니엘, 엠버, 빅스(VIXX), 레인보우, 나인뮤지스, 써니힐, 마이네임, 더넛츠, 여자친구, 소나무, 소야 X KK, 루버소울, 에이코어, 베리굿, 태이, 킥스(KIXS), 안다 등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