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증권 시장에서 STX는 전년도 흑자전환했다는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 23일 STX는 작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5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32.4% 줄어든 1조 6376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3760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동부로봇 역시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이틀째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전날 동부로봇은 동부CNI 및 특수관계인 김남호가 보유 주식 328만7166주(37.61%)를 리드드래곤 컨소시엄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 컨소시엄에는 업계 거물인 중국 리밍 리드드래곤 리미티드 회장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파티게임즈는 중국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이동륜 KB투자증권 연구원은 "파티게임즈가 개발한 '아이러브파스타'의 중국 버전인 '전민창천'의 비공개테스트가신작 게임 순위 상위권에 들면서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퍼진 상황"이라며 "현지 제휴 업체인 텐센트와의 수익배분 비율도 다른 게임사에 비해 상당히 좋은 조건으로 알려져 있다"고 밝혔다.
삼보모터스는 실적 개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삼보모터스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335억원으로 전년 대비 28.7%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13.7% 늘어난 7436억원을 기록했다.
이 밖에 유가증권 시장에선 범양건설, 동부건설, 인디에프, 유안타증권, 청호컴넷, 한국화장품제조, 골든브릿지증권, 동부건설우, 한국화장품, 키스톤글로벌이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케이피엠테크, 디아이디, 신라섬유, 이퓨쳐, 에스앤더블류, 뉴인텍, 울트라건설우, 스타플렉스, 폴리비전, 아이넷스쿨, 양지사, 코원, 울트라건설이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