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25일부터 27일까지 천안 안서동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스타 경제·금융 캠프’를 실시한다.
KB금융그룹과 KB금융공익재단은 25일부터 27일까지 천안 안서동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KB스타 경제·금융 캠프’를 실시한다.
해당 캠프는 연수원내 모의 영업점 창구, 금융관련전시실 및 박물관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게 참여하고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2박3일 동안 기초경제·금융 이론과 지식으로 구성된 놀이, 뮤지컬,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2013년 소외계층 어린이를 대상으로 시작한 이 캠프는 지난해부터 그 대상을 다문화가정으로 확대했다. 올해는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2박 3일동안 진행되는 이 캠프는 KB금융그룹이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KB금융그룹은 방문·초청·온라인 교육 등을 통해 경제·금융교육 채널을 다변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공익재단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어린이들이 건강한 경제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경제·금융교육을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방문·초청·온라인교육(www.kbfg.com/kbresearch) 등을 통해 14만 3000여명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