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트래블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 글로벌그룹(이하 쌤소나이트)이 세계에서 손꼽히는 여행용품 유통 브랜드인 ‘롤링 러기지(Rolling Luggage)’를 1575만 파운드(약 269억원)에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영국에 본사를 둔 롤링 러기지는 전 세계 각국의 공항에서 여행용 가방과 출장, 패션, 아웃도어와 관련된 레저 여행용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영국 및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공항에 3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쌤소나이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멀티브랜드 유통 플랫폼을 강화하고 점차 확대되고 있는 여행용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쌤소나이트는 전 세계 주요 공항에 롤링 러기지가 구축해 놓은 입지적 이점을 전략적으로 활용, 타깃 소비자들에게 쌤소나이트의 제품 노출을 높이고 보다 다채로운 상품 구성 및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여 판매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라메쉬 타인왈라(Ramesh Tainwala) 쌤소나이트 CEO는 “전세계 해외여행자 수가 2030년까지 거의 두 배에 가까운 18억명까지 증가하고 해외여행 매출이 2009년 이래 연간 12%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각국 공항들이 주요 쇼핑지로 부상하게 되면서 공항 내 유통망이 급속 성장하고 있다”며 “롤링 러기지 인수를 통해 쌤소나이트는 여행용품 유통시장에서 사업영역을 즉각 확장하고 그룹의 성장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롤링 러기지는 2014년 4월 타이 랙 리테일 그룹의 내부 구조조정으로 그룹 자회사에서 분리됐다. 매출액은 2015년 1월 31일자 마감 기준 연간 2670만 파운드(약 456억원)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