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 덕 본 LG생건, 10년 연속 성장ㆍ영업익 5000억 돌파

입력 2015-01-27 15: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간 매출 4조6770억, 영업익 5110억 달성

LG생활건강이 10년 연속 성장의 기록을 달성했다.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소비자들로부터 터 ‘후’, ‘숨’등 프레스티지 화장품이 사랑을 받으며,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LG생활건강은 2014년 4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조1759억원, 영업이익 11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5%, 30.9%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 영업이익 모두 4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2005년 이후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38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39분기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한방화장품 ‘후’가 지난해 4분기 면세점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프레스티지 화장품이 전년동기 대비 100% 성장한 것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후’, ‘오휘’, ‘숨’, ‘빌리프’ 등 주요 브랜드의 성장으로 면세점, 방판, 백화점 등 프레스티지 채널에서도 시장대비 높은 성장을 이뤘다. 이에 따라 4분기 화장품사업은 매출 5580억원, 영업이익 79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2.2%, 86.7% 성장했다.

2014년 분기별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 추이를 보면, 1분기 중국 화장품사업 구조조정, 2분기 세월호 사건, 3분기 통상임금확대 등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고, 2013년 4분기부터 2014년 1분기에 걸쳐 시행한 중국 화장품 사업의 구조조정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타나며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점진적으로 개선됐다.

한편 LG생활건강 2014년 연간실적은 매출 4조6770억원, 영업이익 5110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8.1%, 2.9% 증가했다.

2005년부터 10년 연속으로 매출, 영업이익 모두 성장하며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5000억원을 넘어섰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90,000
    • +0.6%
    • 이더리움
    • 3,432,000
    • +1%
    • 비트코인 캐시
    • 457,500
    • +2.23%
    • 리플
    • 805
    • +3.87%
    • 솔라나
    • 197,500
    • +0.97%
    • 에이다
    • 477
    • +1.49%
    • 이오스
    • 701
    • +2.64%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0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100
    • +2.56%
    • 체인링크
    • 15,170
    • -0.72%
    • 샌드박스
    • 385
    • +7.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