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에 이어 삼성·하나카드까지…연말정산 오류 보상체계는?

입력 2015-01-26 10: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말정산이 '13월의 세금폭탄'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일부 카들사들까지 오류를 일으키면서 유리지갑 신세를 한탄해온 직장인들이 보상 방안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우선 카드사들은 정정자료를 홈페이지에서 게재하게 하고,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도 정정 내역을 반영했지만 추가적인 보상은 없다는 입장이다.

26일 BC카드는 24일자로 국세청 연말 정산 간소화서비스에도 정정 내역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BC카드는 170만명의 연말정산 오류 대상 고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이메일은 물론 SMS(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관련 정정 방법을 안내했다고 설명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를 위해 비용을 사용한 것은 사실”이라며 추가적인 보상에 대해서는 “정정조치와 사과문 게시만 한다”고 밝혔다.

이날 삼성카드는 이메일은 물론 LMS(장문의 문자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고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카드는 오류 금액을 정정해 이날 26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반영했다는 입장이다.

대상 고객은 대중교통 반영분이 48만명(소득공제 금액 174억원), 통신단말기 12만명(소득공제 금액 416억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다른 추가적인 보상은 없다”고 강조했다.

하나카드는 국세청에 제공한 연말정산데이터에서 대중교통 사용액 일부가 일반카드사용액에 포함된 사실을 발견하고, 즉시 국세청에 정정내역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대상 고객은 52만명, 금액은 172억원이다. 14년 추가된 6개 고속버스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이 일반 신용카드 사용액으로 포함됐다. 하나카드는 홈페이지에 사과문과 정정안내문을 올리고,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연말정산 정보 오류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하지만 정정만 하고 추가적인 보상은 없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나는 솔로' 22기 순자 법적 대응 나섰다…무슨 일?
  • 뉴진스 '최후통첩', 결국 파국으로…이제 남은 건 '계약해지'뿐? [이슈크래커]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2028 수능 통합사회·통합과학 예시 문항 26개 살펴보니…
  • 단독 알리익스프레스, K뷰티관 열었다
  • 단독 마뗑킴, 내달 홍콩에 ‘해외 1호 매장’ 연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9.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30,000
    • +1.64%
    • 이더리움
    • 3,472,000
    • +0.9%
    • 비트코인 캐시
    • 464,200
    • +1.18%
    • 리플
    • 779
    • -0.26%
    • 솔라나
    • 205,000
    • +3.38%
    • 에이다
    • 527
    • +3.54%
    • 이오스
    • 709
    • +0.71%
    • 트론
    • 203
    • +1.5%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100
    • +1.41%
    • 체인링크
    • 16,530
    • +2.23%
    • 샌드박스
    • 382
    • +3.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