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 히어로는 직장인들의 몸속에 침투해 있는 돌연변이 인자가 종류별로 여러 가지 모습과 다른 능력들로 나타나, 한화케미칼의 핵심사업인 유화, 태양광, 신소재 등 회사 업무에서 맹활약하고, 자신들의 초능력을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들을 찾아간다는 것이 주된 줄거리다.
기존의 연봉신 시즌 1,2와 마찬가지로 한화케미칼의 사업과 직장생활을 웹툰 스토리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해,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웃음과 잔잔한 감동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웹툰 시즌3은 독자층의 흥미와 관심 유발을 위해 연봉신 시즌1,2를 진행한 홍승표(필명 미티) 작가를 이상신(글)과 국중록(그림) 작가로 교체했다. ‘가우스전자’ 등 직장 스토리의 웹툰들이 코믹 장르가 다수인 상황에서, 독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독창적인 SF 히어로 장르를 시도하기 위함이다.
앞서 2013년 국내 최초로 연재를 시작한 장편 브랜드 웹툰 연봉신은 1년간의 연재를 통해 누적 조회수 5000만, 평균 조회수 113만건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자체 설문조사 결과, 총 구독자의 80.8%가 웹툰 마케팅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답했으며, 구독 후 한화케미칼에 대한 선호도는 30.4%에서 74.6%로 상승했다. 또 직장인이 아닌 구독자의 53.1%는 한화케미칼에 취업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한화케미칼은 워킹 히어로를 통해 보다 많은 대중이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한화케미칼에 대해 제대로 알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워킹 히어로는 한화케미칼 블로그(www.chemidream.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www.facebook.com/chemidream)에서는 22일까지 갤러리아 상품권, 빕스 주말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