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핵심인재 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HR관련 담당자들을 위해 국내 HR전문가들로부터 내년에 HR 이슈 및 인적자원관리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인크루트는 5일 "자사가 발행하는 '월간 인재경영' 이 주관하고 경력개발연구소가 주최하는 '제5회 인재경영포럼'이 오는 12월 8일, 9일 이틀간 서울 명동 세종호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학계, HR컨설팅펌, 기업 인사책임자 등 국내 HR분야의 최고권위자들을 초청해 강연을 하게 되며 주요 강사로는 ▲KT 이승철 상무이사 ▲모토로라 번연배 전무이사 ▲포스코건설 최홍길 상무이사 ▲김기령 머서 대표이사 ▲박광량 홍익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인크루트에 따르면 첫째 날에는 '2007 HR 이슈'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가, 둘째 날에는 '핵심인재 확보전략', '리더십개발', '성과관리전략'이라는 3가지 주제 아래 각각에 맞는 HR전략 및 사례분석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2일차에는 각 주제에 따라 다양한 강연이 준비되어 있어, 관심있는 내용을 자유롭게 선택해 들을 수 있다.
HR분야에 종사하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포럼 참가 희망자는 인재경영 HR포럼 홈페이지(http://hr.incruit.com/forum5)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1월 7일까지. 참가자에게는 발표자료집과 함께, 월간 인재경영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인재경영포럼'은 지난 2004년 12월부터 인크루트 경력개발연구소와 월간 인재경영이 공동 개최해오고 있는 HR전문포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