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갖고 올해 일상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더 멋진 삶을 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혁신적인 가전 제품들을 공개했다.
이날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약 1700명이 행사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또 한번의 화질 혁신을 이룩한 88인치 ‘SUHD TV’, 더 멋진 삶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가전, ‘밀크VR’ 등 차세대 제품·서비스에 시선이 쏠렸다.
삼성전자는 세계 정상급 셰프와 협업으로 탄생시킨 슈퍼 프리미엄 가전 ‘셰프컬렉션’, 160년만에 물 분사 방식의 혁신을 꾀한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 혁신 제품들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가전 사업에서 역대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고 밝혔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세계 가전시장의 평균성장률을 두 배 이상 훌쩍 뛰어넘는 10%의 매출 증가세를 달성했다.
이날 무대엔 셰프컬렉션 제품 개발에 동참한 세계적인 요리사들이 등장해 삼성 가전 고유의 마케팅 프로젝트인 ‘클럽 드 셰프’의 제2편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태블릿용 ‘셰프컬렉션 앱’을 제공하며 가정에서 언제든 유명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요리를 경험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2주마다 갱신되는 셰프컬렉션 앱은 클럽 드 셰프 소속 요리사들의 요리비법과 인터뷰, 셰프컬렉션 제품 정보 등을 상세하게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집안일을 더 쉽게 하고 요리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전들도 소개했다. 업계 최초로 ‘듀얼 도어’를 채용한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는 조리실 상·하부의 문을 자유롭게 여닫을 수 있어 냄새가 서로 섞이지 않으면서 각기 다른 온도로 동시에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다.
빨래판과 물 분사 시스템 ‘워터젯’을 갖춰 애벌빨래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액티브워시’ 세탁기의 혁신적인 세부 구조도 상세하게 소개했다. 이 제품은 세탁기 위에서 애벌빨래를 하고 곧바로 세탁조에 옷감을 넣을 수 있으며 ‘수퍼스피드’ 기술로 36분만에 세탁을 마칠 수 있어 집안일의 부담을 한결 줄여준다.
삼성전자는 기존보다 약 60배 강력한 모터 기반의 흡입력으로 청소의 상쾌함을 선사하는 진공 로봇청소기 ‘파워봇‘도 선보이며 일상생활 속의 혁신을 꾸준히 선사하겠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