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조현민 발언 논란, MBC 연기대상 이유리, 스파이 김재중 배종옥과 '찰칵'
31일 온라인상에선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복수하겠어" 발언과 MBC 연예대상 이유리의 수상 소감이 화제다.
이외에도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MBC 연기대상 최민수, SBS 연예대상 이경규,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스파이 김재중, 전국 눈 비 등이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해를 돕고자 상위 키워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조현민 "복수하겠어" 문자 논란에 사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동생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31)가 복수 관련 문자 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SNS에 사과의 글을 게재했다.
31일 조현민 전무는 트위터에 "아침 신문에 보도된 나의 문자 내용 기사를 보고 너무도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굳이 변명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며 "언니(조 전 부사장)가 검찰에 출석하는 날 우연히 인터넷 기사 댓글을 보다 너무도 극악한 내용을 발견, 잠시 복수심이 일어 속마음을 언니에게 보낸 것이었습니다. 치기 어린 내 잘못이며, 그날 밤에 나 자신부터 반성하겠다는 이메일을 (대한항공) 직원들에게 보낸 것도 반성의 마음을 담은 것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빕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조현아의 동생인 조현민(31) 대한항공 전무가 이번 사건과 관련해 "반드시 복수하겠다"고 다짐하는 내용의 메시지를 조 전 부사장에게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MBC 연기대상 이유리 "연민정 놓아줘야 할 때"
MBC 연기대상 이유리 대상 수상소감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30일 방송된 '2014 MBC 연기대상'은 연예대상 시상식과 마찬가지로 시청자 투표로 대상을 선정했다. 이유리는 MBC 연기대상 수상 소감에서 "오연서씨가 함께 하지 않았으면 연민정 역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을 것 같다. 시청자의 큰 사랑도 감사하다. 사실 인기라는 게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다. 선배 연기자들이 있어 악역도 사랑받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연민정을 이젠 놓아주겠다"고 말했다.
○…'땅콩회항'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재벌에게도 철퇴를?"
'땅콩 회항'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이 30일 구속수감됐다. 서울서부지법 김병찬 영장전담 판사는 검찰이 조 전 부사장에 대해 항공보안법상 항공기항로변경, 항공기안전운항저해폭행 혐의 등으로 청구한 사전 구속영장을 이날 발부했다. 네티즌은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재벌에게도 철퇴를 가하는구나. 수사 과정에서 문제는 많았지만, 정의는 살아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전국 눈 비, 2014년 마지막 날 흐릴 전망
전국에 눈 비 소식이 있겠다. 2014년 마지막 날인 31일 오전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 충청남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있다. 출근시간대 서울과 경기도는 흐리고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기온은 영하 6도에서 영하 1도가 되겠다.
○…MBC 연기대상 최민수 수상거부 "뭐 한 게 있어야"
배우 최민수가 수상을 고사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최민수는 30일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2014 MBC 연기대상'에서 황금연기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최민수는 수상거부에 대해 "뭐 한 게 없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SBS 연예대상 이경규 "후배 발목 잡아 미안" 가슴 찡한 수상 소감 화제
개그맨 이경규가 전한 대상 수상 소감이 동료 개그맨들의 마음을 찡하게 했다.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는 MC 이경규 성유리 배성재 진행 아래 '2014 SBS AWARDS FESTIVAL'(이하 SAF)의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이경규는 연예대상을 탄 후 "생각지도 못했고, 쟁쟁한 후배들과 경쟁하는 것 만으로도 행복했다. 생방송 진행으로 신경을 바짝 쓰고 있었는데 대상으로 호명됐다. 상을 받고도 후배들에게 미안하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파이팅 넘치는 강호동, 많은 이들을 배려하는 유재석, 정글에서 고생하는 김병만의 발목을 붙잡아 죄송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파이 김재중, 배종옥과 스틸컷 공개
'스파이' 배종옥이 김재중과 함께 다정한 모자의 모습을 공개했다. KBS2 '스파이'에서 전직 북한 정보원 혜림 역을 맡은 배종옥이 아들 김재중(선우 역)과 실제 모자지간을 방불케 하는 살가움을 드러냈다. 김재중이 출연하는 '스파이'는 이스라엘 드라마 '마이스(MICE)'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오는 2015년 1월9일 오후 9시30분에 첫 방송된다.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19곳은?
서울시가 '스토리 인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시내 해돋이 명당 19곳을 소개했다. 먼저 가까운 도심에서 해돋이를 보려면 남산 팔각정과 인왕산 청운공원을 찾는 것이 좋다. 남산 팔각정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소이며 시민들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다. 인왕산 청운공원에선 해맞이 행사 후 청와대 앞 대곡각 앞으로 자리를 옮겨 가족의 건강과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대곡각 북치기 체험행사가 개최된다. 이외의 장소는 홈페이지에 상세히 나와있다.
[온라인 와글와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복수하겠어" 발언과 MBC 연예대상 이유리,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MBC 연기대상 최민수, SBS 연예대상 이경규, 서울 시내 해돋이 명당, 스파이 김재중, 전국 눈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