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와글와글] SBS 연예대상 이경규 울컥한 수상 소감은?…MBC 연기대상 최우수상 송윤아, 최민수 수상거부
31일 온라인상에선 SBS 연예대상 이경규의 수상 소감과 MBC 연기대상 대상 이유리·최우수상 송윤아·최민수의 수상거부 등이 화제다.
이외에도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전국 눈 비, 박명수 부인 한수민의 "나도 사랑해", 아버지 부시 전 대통령 등이 화제다.
네티즌의 이해를 돕고조 상위 키워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SBS 연예대상 이경규 "후배 발목 잡아 미안" 가슴 찡한 소감 화제
개그맨 이경규가 전한 대상 수상 소감이 동료 개그맨들의 마음을 찡하게 했다.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는 MC 이경규 성유리 배성재 진행 아래 '2014 SBS AWARDS FESTIVAL'(이하 SAF)의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이경규는 연예대상을 탄 후 "생각지도 못했고, 쟁쟁한 후배들과 경쟁하는 것 만으로도 행복했다. 생방송 진행으로 신경을 바짝 쓰고 있었는데 대상으로 호명됐다. 상을 받고도 후배들에게 미안하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파이팅 넘치는 강호동, 많은 이들을 배려하는 유재석, 정글에서 고생하는 김병만의 발목을 붙잡아 죄송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 "나도 사랑해" SNS 화제
박명수 아내 한수민 씨가 '2014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박명수의 말을 전달해준 유재석의 발언에 대해 화답했다. 한수민 씨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4 MBC 연예대상, 박명수 서래 마을 휴 그랜트, SNS 계속할거야. 나도 사랑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전국 눈 비, 2014년 마지막 날 흐릴 전망
전국에 눈 비 소식이 있겠다. 2014년 마지막 날인 31일 오전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 충청남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있다. 출근시간대 서울과 경기도는 흐리고 눈이 오는 곳이 있겠으며 기온은 영하 6도에서 영하 1도가 되겠다.
○…최민수 수상거부 "뭐 한 게 있어야"
배우 최민수가 수상을 고사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최민수는 30일 서울 상암동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2014 MBC 연기대상'에서 황금연기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최민수는 수상거부에 대해 "뭐 한 게 없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MBC연기대상 최우수상 송윤아
배우 송윤아가 정일우와 함께 12월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진행된 2014 MBC연기대상에서 특별기획 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송윤아는 "내가 기뻐 흘리는 눈물이 아니다. 이런 이야기를 진심으로 많이 했다. '마마'는 나한테 정말 큰 선물처럼 찾아와준 작품이다. 그리고 나한테 정말 기적 같은 작품 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대상은 '왔다 장보리'의 이유리가 차지했다.
○…'아버지 부시' 입원 1주일 만에 퇴원
'아버지 부시'로 불리는 조지 H.W 부시(90) 전 미국 대통령이 호흡 곤란 증세로 병원에 입원한 지 1주일 만인 30일(현지시간) 퇴원했다.
○…'땅콩회항'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재벌에게도 철퇴를?"
'땅콩 회항'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대한항공 조현아 전 부사장이 30일 구속수감됐다. 서울서부지법 김병찬 영장전담 판사는 검찰이 조 전 부사장에 대해 항공보안법상 항공기항로변경, 항공기안전운항저해폭행 혐의 등으로 청구한 사전 구속영장을 이날 발부했다. 네티즌은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재벌에게도 철퇴를 가하는구나. 수사 과정에서 문제는 많았지만, 정의는 살아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와글와글] 조현아 구속영장 발부, 전국 눈 비, 한수민 나도 사랑해, SBS 연예대상 이경규, 최민수 수상거부, MBC 연기대상 송윤아, 이유리 수상 소감, 아버지 부시 전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