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경준)이 학점은행제 주말 특별과정 및 주중과정을 마련하고 2015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주말 특별과정 및 주중과정은 아동학 전공과 경영학 전공을 대상으로 한다. 주중 또는 주말 수업을 통해 동국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어 대학 진학이 힘든 고3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경영학 전공은 토요일 주 1회 수업이 진행되고, 아동학 전공은 토요일 1회 또는 주중 4회 중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경영학 전공은 조직의 운영방식과 경영 전략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회계, 금융, 마케팅 등 기업에서 요구하는 지식을 익힐 수 있고, 졸업 후 경영학 학사학위를 통해 취업이나 이직 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동학 전공의 경우 졸업 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최근 수요가 크게 늘어난 영유아 보육기관인 어린이집을 개원하거나 보육교사로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보육교사를 꿈꿔왔으나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특히 주목 받고 있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이면 수능이나 내신과는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아동학 전공 주말반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시 현장실습 160시간 이상, 아동학 전공 주중반은 사회복지사 2급 취득 시 현장실습 120시간이 가능해야 한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김성우 과장은 “최근 여성취업률 증가로 인한 보육 인원 및 시설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특히 아동학 전공의 취업 전망이 밝은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입생에게는 동국대학교 졸업증명서 및 학생증 발급, 총동문회 가입,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고 덧붙였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2015년 신입생 모집 원서 접수는 2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입학과 관련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kmubiz.kookmin.ac.kr) 또는 전화(02-2260-88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