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자작곡 '마음대로'가 음원차트를 강타했다.
14일 방송된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 스타 시즌4'에서는 ‘키보드 조’ 이진아가 자작곡 '마음대로'를 선보인 가운데 15일 현재 오전 7시 기준 국내 대표 온라인 음원사이트인 멜론, 엠넷, 몽키3,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벅스 뮤직 등 9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올킬했다.
방송에서 이진아는 영화 '마음이'를 본 후 느낀 점을 토대로 만들었다는 두 번째 자작곡 ‘마음대로’를 노래하며 이전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감동을 안겨줬다.
박진영은 “전주 들을 때 이미 의식을 잃었다”며 “이런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다. 숨고 싶을 정도다”고 극찬했고, 양현석 역시 “지난 1라운드 때보다 10배 이상 좋았다”며 “이게 바로 음악의 힘이다”고 극찬했다.
앞서 이진아는 지난달 23일 방송된 'K팝스타4' 본선 1라운드때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며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박진영은 "들어본 적 없는 음악이다. 어느 별에서 왔느냐. 심사대상이 아니다. 아티스트다. 심사를 받을 단계가 아니다. 합격 버튼을 누르기조차 미안하다"라고 평가했다.
유희열은 "내가 꿈꿔온 여자 뮤지션의 실체를 여기서 봤다"고 극찬했다.
이진아 마음대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진아 마음대로, 음원차트 올킬이라니" "이진아 마음대로, 이진아 대단하다" "이진아 마음대로, 자작곡 실력 남달라"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