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고객중심경영 고도화’ 위해 조직개편

입력 2014-12-09 11: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상품 및 고객전략 부문 강화로 상품 공급 체계 및 고객 보호 역량 제고

삼성증권은 정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고객중심경영을 한 단계 더 고도화 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자산관리 및 컨설팅 기능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먼저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전략기능을 정교화 하기 위해 기존 고객자산운용담당과 상품전략담당을 상품전략담당으로 통합했다. 또한 기존 고객지원담당과 마케팅팀, CRM 기능을 통합하여 고객전략담당으로 변경함으로써 고객관리 과정을 일원화하고, 가입 前 고객상담에서 사후관리에 이르는 영업 全 단계에서 고객보호가 강화되도록 했다.

CEO직속으로 ‘투자전략센터’를 신설해 투자정보제공 및 컨설팅 지원 기능을 통합 편재함으로써 고객 대상 컨설팅 제공 역량을 제고했다.

이밖에 기존 온라인사업부를 스마트사업부로 변경하고 지점 PB외 영업 채널의 전략 수립과 마케팅 기획, 관리를 총괄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한편, 연금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기존 퇴직연금사업부를 연금사업부로 변경하고 개인대상 연금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경영’의 실천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서비스의 공급체계, 채널전략 등을 고도화 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 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23,000
    • -0.38%
    • 이더리움
    • 3,451,000
    • +0.58%
    • 비트코인 캐시
    • 455,700
    • -0.15%
    • 리플
    • 790
    • -1.74%
    • 솔라나
    • 192,900
    • -2.72%
    • 에이다
    • 467
    • -1.89%
    • 이오스
    • 688
    • -1.57%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29
    • -2.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650
    • -2.34%
    • 체인링크
    • 14,800
    • -2.37%
    • 샌드박스
    • 369
    • -4.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