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MAMA 엑소
아이돌 그룹 엑소가 '2014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대상을 비롯해 4관왕을 차지했다. 엑소는 물론 팬클럽인 '엑소엘'은 팬카페를 통해 수상의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2014 MAMA 엑소는 3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 태양은 '올해의 노래상'을 차지하며 대상에 해당하는 세 개 부문을 나눠가졌다. 엑소는 지난해 '올해의 앨범상'을 받은 데 이어 대상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고, 여기에 남자 그룹상,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상까지 거머쥐며 4관왕에 올랐다.
수상 후 엑소는 "만족이란 단어를 쉽게 쓰진 않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무대를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 때문입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멤버 디오는 "지난해 ('올해의 앨범상'을 받은) '2013 MAMA'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 멤버들과 함께 큰 상을 받아 기쁘다"며 "고생하신 분들과 팬, 멤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강소라 4개국어 유창…‘안영이 발음 자연스러운 이유 있었네’]
2014 MAMA 엑소 4관왕 소식에 팬클럽인 엑소엘 게시판에는 축하의 글이 연이어 올라왔다. 이들은 "상 축하해요" "수상 소감 하는데 왜 자름" "꺄~~ 상받았다" "엑소가 최고" 등 축하의 글을 올렸다. 다른 네티즌도 "2014 MAMA 엑소 대단하다" "2014 MAMA 엑소 인기 이 정도일 줄이야"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