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슈퍼스타K 6'에서 우승을 차지한 곽진언의 우승곡이 다음주 초 공개된다.
22일 오후 한 매체에 따르면 Mnet 측 관계자는 "곽진언의 우승곡 '자랑'은 다음주 초에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슈퍼스타K6'의 결승 경연곡이었던 김필의 '맨 인 더 미러'(Man In The Mirror)와 곽진언의 '단발 머리', 두 사람이 함께 부른 '사랑하기 때문에'의 음원은 공개됐으나 곽진언의 자작곡 '자랑'은 빠져 있었다.
한편 지난 21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펼쳐진 '슈퍼스타K 6' 최종회에서는 곽진언이 김필을 꺾고 우승의 연예를 안았다. 이날 최종회에서는 TOP2 곽진언과 김필이 자율곡, 자작곡 대결을 펼쳤다. 자율곡 미션에서 김필은 마이클 잭슨의 '맨 인 더 미러'를 선곡했고 곽진언은 조용필의 '단발머리'를 불렀다. 자작곡 미션에서는 김필은 어떠한 고난에도 포기하지 않고 전진하겠다는 '필스 송'을 택했다. 곽진언은 합숙 생활을 하며 만든 '자랑'을 불렀다. 기타선율에 의지한 채 따뜻한 감성이 돋보이는 저음의 보이스가 돋보였다. 자율곡 대결에서 심사위원 세명으로부터 99점을 받은 곽진언이 김필을 꺾고 최종 우승했다. 곽진언은 우승 소감으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음악 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고, 같이 열심히 한 TOP11 고맙고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곽진언은 “가장 많이 생각난 사람에게 한 말씀 해달라”는 김성주의 말에 “동생 승환이가 보러왔는데. 잘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