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5인조 그룹 ‘에이션(A.cian)’이 한국언론사협회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지난 14일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하고 국제평화언론대상 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 2회 2014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이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국제평화언론대상’은 국제평화와 언론발전, 인권법률, 지방자치, 사회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및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 및 시상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는데 그 취지와 목적이 있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지난 제1회 국제평화언론대상에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국제평화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대상에는 한반도평화재단 한화갑 총재가 수상의 영애를 얻었다.
이날 식전행사에서는 인기 아이돌 그룹 에이션을 비롯해 알앤비 힙합 가수 비록 (B-Rock), 성악가 김철호, 팝페라 가수 이경오, 트로트 가수 김용임, 가수 김흥국 등이 출연했으며, 이 자리에서 에이션이 (사)한국언론사협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에이션은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이라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특히 (사)한국언론사협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만큼 국가와 지역사회의 발전, 그리고 법인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복싱돌’이란 수식어로 주목 받고 있는 에이션은 신곡 ‘아우치 (Ouch)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음악방송과 더불어 국내외 공연, 예능, 영화, 연기 등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