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패션뷰티산업 해외진출 돕는다 [2014 MAMA 기자간담회]

입력 2014-11-17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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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 E&M

올해 'MAMA'가 우수 중소기업들과 글로벌 무대로 즐거운 동행에 나선다.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 E&M 미디어홀에서 '엠넷 아시안 뮤직어워드(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MAMA')'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Mnet 신형관 상무, 한동철 국장, 김현수 팀장 등이 참석했다.

김현수 팀장은 "올해 미국 LA에서 개채된 케이콘(kcon) 때 중소기업청과 함께 했었다"라며 "'마마'에서는 케이팝과 연관성 있는 제품들과 패션뷰티분야의 역량있는 60개 업체와 함께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마마'에서 연관된 유망제품을 중화권 바이어와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팬들에게는 별도의 전시관 만들어 홍보하고 보여준다. '마마'로 해외진출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MAMA’는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 2009년 MAMA로 확대해 아시아 10개국 생방송을 진행했다. 마카오, 싱가포르, 홍콩을 거쳐 성장해왔다. 성룡, 곽부성, 왕리홍 등 아시아권 아티스트들은 물론 스티비원더, 닥터드레, 스눕독 등까지 참여해왔다.

올해 'MAMA'는 오는 12월 3일, 홍콩 최대 규모의 공연장인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AWE / AsiaWorld-Expo)에서 성대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 엑소(EXO), 지드래곤(GD), 태양이 출연을 확정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MAMA’는 지난 27일(월) 오후 6시, 공식 홈페이지 ‘2014mama.com’에 후보를 공개하고 투표를 시작했다. 공개된 시상 부문은 가수별 5개 부문, 장르별 8개 부문, 특별상 2개 부문과 'UnionPay 올해의 가수', 'UnionPay 올해의 노래' 등 총 17개 부문으로, 2014년을 뜨겁게 달궜던 아티스트와 오래도록 회자되고 있는 퍼포먼스를 총망라했다. 투표는 12월 3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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