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16일 ‘이마트 아마존 아사이베리’ 자체 브랜드 상품(PL) 주스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아마존 아사이베리 주스는 원액 85%, 30% 2종으로 가격은 각각 1만9800원(1000㎖), 9800원(1000㎖)이다.
이마트는 현재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99% 농도의 ‘아사이베리’ 원액과 간접 비교해도 50% 이상 저렴한 ‘반값’ 수준이라고 밝혔다. 실제 99% 아사이베리 원액은 현재 인터넷몰에서 4만5000원에서 6만7000원 선에 판매되고 있다.
이마트 이같이 주스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었던 비결은 원물인 아사이베리 펄프(과육)를 직접 해외에서 구매해 유통 단계를 대폭 축소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통업체인 이마트가 직접 브라질에서 농장을 직영으로 관리하는 미국협력업체와 직거래를 통해 제네시스투데이(브라질 농장) → 웰팜(국내 가공업체) → 이마트로 유통 단계를 3단계로 낮췄다.
제네시스투데이는 미국 내 아사이베리 시장 점유율 2위 원물 생산업체로 현지 할인점인 월마트와 타겟에서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업체이며, 웰팜은 국내 액상과즙 전문 가공 업체로 이마트가 직접 수입한 아사이베리 원물을 위탁받아 유통과 생산을 분담했다.
또 이마트는 이날 ‘하와이안 노니’ 주스 2종도 함께 선보였다. ‘이마트 하와이안 노니 주스’는 원액 80%와 30%2종으로 1000㎖ 1병에 각각 1만9800원, 98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하와이 최대 노니 가공사인 ‘노니 바이오텍’에서 원물을 수입했다.
이태경 이마트 가공담당 상무는 “브라질과 하와이 산지를 수 차례 오간 끝에 신뢰할 수 있는 업체들과 합리적인 가격의 주스를 출시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효과가 뛰어난 다른 수퍼푸드도 원물을 직접 구매해 가격을 낮춰 수퍼푸드 가공식품의 ‘신세계’를 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