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장에서 행남자기는 신규사업을 통해 사업다각화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행남자기는 다음달 26일 감사 선임, 정관 변경 등을 의결하는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 개발, 제조 및 판매업 등 7개 업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는 정관 일부 변경안이 다뤄진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사업다각화를 위해 사업목적을 추가하게 됐다"며 "향후 타법인 출자 등을 통한 사업 진출 방안을 검토중에 있다"고 밝혔다.
초록뱀은 홍콩계 펀드(PEF)에 매각된다는 소식에 3거래일 연속 급등하고 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초록뱀은 홍콩계 펀드와 최대주주인 에이모션과 고현석 대표의 지분(경영권 포함)을 매각하는 협상을 마무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매각단가는 주당 3500원 수준으로 총 매각가격은 100~120억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초록뱀은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거래소의 조회공시에 대해 "당사의 최대주주 등은 지분매각 및 경영권 양수도를 협의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계약체결 등 확정된 내용은 없다"고 답변했다.
SBI액시즈가 3분기 호실적에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이날 SBI액시즈는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68% 증가한 8969만9000엔이라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5% 증가한 14억5207만2000엔, 당기순이익은 197% 증가한 8295만4000엔으로 집계됐다.
이 밖에 유가증권 시장에선 아티스, 금호산업, 우리들휴브레인, 금호산업우, 삼환기업, 삼환기업우, 넥솔론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에스앤에스텍, 플레이위드, 아이디에스, 오르비텍, 와이디온라인, 포티스, 한국경제TV, 오성엘에스티, 플레이텍, 하이쎌, 위지트, 에이모션이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