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프로야구 SK 와이번스 소속의 좌완투수 김광현의 포스팅 금액이 200만 달러(약 21억9400만원)로 알려졌다. 200만 달러를 적어낸 팀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로 최고응찰액을 기록했다.
이제 결정권은 SK와 김광현에게로 넘어온 상태다. 하지만 대승적인 차원에서 팀의 에이스를 보내주기 했던 SK로서는 기대 이하의 낮은 포스팅 금액이 고민일 수밖에 없고 보직에 관계없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던 김광현 역시 상당 부분 힘이 빠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김광현에 대한 포스팅 비용이 200만 달러임을 가장 먼저 전한 것은 미국 폭스스포츠의 켄 로젠탈 기자였다. 그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샌디에이고가 200만 달러의 포스팅 금액으로 최고입찰액을 전했다. 이어 "1000만 달러를 기대했던 SK로서는 200만 달러의 응찰액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로젠탈 기자는 이와 함께 김광현이 처한 상황에 대해서도 비교적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김광현이 메이저리그에 와서 성공할 수 있을지에는 의문이 있다"고 전제한 그는 "SK가 만약 수용 거부 의사를 밝힌다면 김광현은 메이저리그에 올 수 없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미국 내에서의 김광현에 대한 평가에 대해 네티즌은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적어 보이는 금액이지만 구단은 보낼 의사는 있으니 결국 김광현의 판단이 중요할 듯"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류현진의 성공이 모든 한국 선수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부상 경력이 좀 있어서 높은 평가를 못 받았을지도"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 적은 돈을 받고 가면 처음에 자리잡기도 쉽지 않을텐데" 등과 같은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김광현 포스팅 200만 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