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타입·용량·디자인별 김치냉장고 신제품 37종을 출시하고 성수기 마케팅 활동을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연말 김치냉장고 시장은 뚜껑식 김치냉장고 사용자 중심의 교체 수요 증가 및 배추 값 하락 등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이달 23일까지 가수 유희열을 내세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의 대표 기능인 ‘유산균 김치’를 강조한 마케팅으로, LG전자는 참여 고객을 추첨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11월 한 달 동안 LG베스트샵, 백화점에서 제휴카드로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모델별로 캐시백, 주방용품을 증정한다. 주력 모델인 ‘김치톡톡 프리스타일’ 냉장고와 냉동고를 동시 구매하면 캐시백 10만원을 준다.
아울러 LG베스트샵과 백화점, 할인점에서는 이달 말까지 ‘중고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형 뚜껑식 김치냉장고를 반납하고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모델별로 최대 10만원 상당 캐시백과 주방용품,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는 △유산균 김치 △쿨링케어 △트윈 밀폐락 △냉기지킴가드 △210일 오래보관 등의 기능을 갖췄다.
LG전자 정창화 한국HA마케팅담당은 “차별화된 김치냉장고 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김치냉장고 성수기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