놈코어 룩이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에 선정된 클라라가 놈코어 스타일을 가을 패션으로 제안했다.
'놈코어 룩'이란 단어는 지난해 10월 미국 뉴욕의 트렌드 예측 그룹인 케이홀이 처음 사용한 용어다. 놈코어 룩이란 표준을 뜻하는 '노멀'과 핵심을 의미하는 '하드코어'가 합성된 말이다.
실제 패션에서 놈코어 룩은 티셔츠, 니트, 청바지, 스니커즈 등 기본 아이템을 활용해 평범함 속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는 패션을 의미한다.
클라라는 최근 진행된 화보 촬영에서 박시한 핏의 코트와 레깅스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걸리시한 놈코어 스타일링 선보였다. 이때 블랙과 와인 컬러가 멋스럽게 어우러진 세인트스코트 런던의 ‘킴벌리 닥터백’을 더해 놈코어 스타일링에 남다른 감각을 더했다.
또 클라라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에 걸맞게 여성미가 철철 흐르는 스타일링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클라라는 블랙 컬러에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가미된 블라우스와 그레이 컬러의 플레어 스커트를 매치해 클래식하면서 도도한 느낌까지 어필했다. 또 사각형 모양이 여성스럽고 시크한 매력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뉴카렌 토트백’으로 패셔너블한 느낌을 고조시켰다.
세인트스코트 런던 관계자는 “짙은 와인 컬러의 핸드백은 다양한 스타일링에 매치할 수 있어 실용성을 갖췄다”며 “놈코어 스타일링에 와인 컬러의 핸드백을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느낌까지 살릴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 클라라가 전하는 놈코어 룩이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놈코어 룩이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 클라라가 하라는 대로 해봐야지" "놈코어 룩이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 클라라 역시 패션도 굿" "놈코어 룩이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 클라라 세련됐네"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