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대형 세단 아슬란…전륜구동 선택 이유는?

입력 2014-10-30 14: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준대형 세단 아슬란…전륜구동 선택 이유는?

현대자동차가 준대형 세단 아슬란을 30일 출시했다.

아슬란은 현대차의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제네시스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출시하는 준대형급 차량이다.

특이한 건 아슬란이 전륜구동을 채택했단 점이다. 일반적으로 제네시스와 에쿠스 등 국내 및 수입 대형차들은 대부분 후륜구동(뒷바퀴 굴림)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승차감과 고속 주행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후륜구동 방식은 차체를 뒤에서 밀기 때문에 눈길과 빙판길에서는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상쇄하기 위해 전륜구동을 도입한 것이다.

한편 아슬란의 판매가격은 3000cc 모델의 G300 모던 3990만원, 3300cc 모델 G330프리미엄·G330 익스클루시브 각각 4190만원, 4590만원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843,000
    • +1.71%
    • 이더리움
    • 4,556,000
    • -2.65%
    • 비트코인 캐시
    • 622,500
    • +0.16%
    • 리플
    • 992
    • +1.12%
    • 솔라나
    • 306,700
    • +0.92%
    • 에이다
    • 821
    • -0.36%
    • 이오스
    • 788
    • -2.72%
    • 트론
    • 252
    • -5.26%
    • 스텔라루멘
    • 178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50
    • +8.8%
    • 체인링크
    • 19,360
    • -3.87%
    • 샌드박스
    • 411
    • -2.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