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2014년 제4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42개 공공부문 평가기관중 ‘공기업·준정부기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3일 한전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제2회에 이은 2번째 대상 수상이며, 수상작 결정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용도를 측정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다.
특히 한전은 지난 2012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iamkepco)을 개설한 이래 전기를 사용하는 일반 국민이 공감할수 있는 콘텐츠와 현장의 이슈 등을 SNS에 활발히 게재해 사용자들로부터 큰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페이스북 중 팬 규모에 있어서 독보적 1위인 8만4000여명에 달하는 팬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한전이 지난 2014년 5월 오픈한 공식블로그인 ‘굿모닝 KEPCO’(http://blog.kepco.co.kr)는 대학생, 일반인, 사내직원을 대상으로 60여명의 ‘전기사랑 기자단’을 선발하였으며, 다양한 필진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특화된 콘텐츠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