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 이윤창
▲이윤창, 김진(사진=김진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웹툰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인기 웹툰 작가 김진과 이윤창이 열애 중이라는 네티즌의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웹툰 작가 이윤창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1986년생 이윤창 작가는 2006년 웹툰 ‘촹일기’로 데뷔했으며, ‘타임인 조선’과 ‘2013 전설의 고향’ 등을 연재했으며, 현재는 ‘오즈랜드’를 네이버 웹툰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윤창 작가는 원래 웹사이트에서 부정기적으로 만화를 올리면서 2000년대 중반 자신의 미대 입시 시절과 신변잡기를 다룬 ‘촹일기’나 삼국지 패러디물인 ‘촹국지’ 등을 연재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윤창의 블로그에 따르면 이윤창 작가는 공백기 동안 애니메이션 공부를 했으며, 2011년 ‘타임 인 조선’으로 크게 히트했다.
한편, 22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SNS 글에 따르면 웹툰 작가 김진은 21일 자신이 연재 중인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의 9화에 웹툰 작가 이윤창을 언급, 두 사람이 열애 중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공개된 웹툰에서 김진은 ‘1. 자기소개’를 통해 웹툰 ‘타임인조선’을 그린 이윤창과의 첫만남을 그렸다. 이어서 김진 작가는 이윤창 작가에 대한 첫인상과 함께 서로 나눈 대화를 웹툰을 통해 공개했다. 특히, 두 사람은 여섯 살 차이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김진 작가는 1980년생으로 1986년생의 이윤창 작가보다 6살 많다.
'김진, 이윤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