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22년 상생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땡겨요’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PG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난해 10월부터 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고도화 프로젝트는 안정성 강화와 결제시장 확대에 중점을 뒀다.
또 간편결제, 가상계좌 결제 등을 추가 도입해 결제 방식을 다변화했다. 에스크로 결제 방식을 추가해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장을 확대했다. 신속한 개발과 테스트가 이뤄질 수 있도록 PG개발자 포털사이트도 열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중은행 중 유일한 1차 PG사업자인 신한은행이 이번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BaaS형 공급망금융 사업의 발전을 이룰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모델을 지속 발굴해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