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과 디자인을 고루 갖춘 고프코어 스타일의 스포츠샌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23일 커넥트웨이브의 에누리닷컴에 따르면 올해 7월 1일부터 21일까지 스포츠샌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2%가 상승했다. 같은 기간 판매량은 24% 신장했다.
5월과 6월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은 각각 110%, 162%가 올랐고, 판매량은 각각 76%, 106%가 증가했다.
판매 트렌드를 살펴보면 아디다스, 나이키 등 대형 브랜드의 상품이 주력으로 판매됐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고프코어 샌들로 인기있는 킨, 호카 등 아웃도어 샌들 브랜드의 매출이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고프코어는 고프(Gorp)와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로 아웃도어를 일상에서 활용하는 패션 스타일을 뜻한다.
이 같은 수요에 발맞춰 에누리는 인기 상품의 실시간 최저가 비교, 쿠폰 및 카드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해 동일한 제품을 오프라인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외 브랜드를 온라인에서 구입할 경우 가장 문제가 되는 가품 문제 또한 에누리는 국내 배송과 해외 배송을 명확히 구분해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에누리닷컴 관계자는 “뉴포트, 호카 호파라 모델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 사이즈의 경우 품절일 때가 많은데 온라인 구매 시에는 원하는 사이즈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아웃도어 브랜드 스포츠샌들의 인기는 올여름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