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은 22일 자신의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저는 4월부로 위너뮤직코리아와의 계약이 종료됨과 동시에 브브걸이 아닌, 남유정(유정)으로 활동하게 됐다"며 브브걸 탈퇴를 알렸다.
유정은 글을 통해 "(팬들과) 같이 약속한 게 많은데, 이야기를 모두 드릴 순 없지만 스스로도 갑작스러운 일임과 동시에 그동안 수백번 수만번 고민해 왔던 일에 마침표를 찍게 됐다"며 "저는 오늘 후로 사랑하고 소중했던 저의 과거를 이곳에 남겨두고, 앞으로 또 사랑하고 소중해야 할 저의 다음 스텝을 밟아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어 "잘못된 점은 잘못이라고 꾸짖어 주시는 대로, 칭찬받아 마땅한 부분은 어깨를 토닥여 주시는 대로 모두 겸허히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제 스스로를 잘 키워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여태 그래왔듯 스스로를 다독여가며 앞으로 열심히 걸어가 보겠다"며 "그동안 함께 해주신 위너뮤직과 함께 해준 멤버들께 감사드리며 민영언니, 은지 그리고 유나가 만들어 갈 브브걸의 앞날은 언제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글에 공개 열애 중인 이규한이 '좋아요'를 누르며 유정의 앞날을 응원한 점도 눈길을 끈다. 7개월째 공개열애 중인 유정과 이규한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촌스럽게 여기도 안 와봤어?'에서 처음 만나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2011년 데뷔한 브브걸은 2017년 '롤린(Rollin')'이 음원차트 역주행을 하며 전성기를 맞았다. 이후 2023년 워너뮤직코리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그룹명을 브브걸로 변경했다.
브브걸은 EP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을 발표하는 등 활동을 이어갔으나, 1년 만에 전속계약이 만료됐다. 팀 탈퇴 소식을 전한 유정 외 브브걸 멤버 3인(민영, 은지, 유나)은 브브걸컴퍼니에서 새 활동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