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청각ㆍ언어장애 고객의 원활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는 청각ㆍ언어장애를 가진 고객이 금융 상담을 원할 경우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SBI저축은행 상담사에게 답변받아 처리하는 구조로, 상담 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SBI저축은행은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 청각ㆍ언어장애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에 수어 상담용 영상전화(씨토크 전화기)를 갖추고, 수어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청각ㆍ언어장애 고객들은 SBI저축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하고, 070 영상통화, 카카오톡 페이스톡 영상통화로 각종 사고 신고, 예금, 적금, 체크카드 문의 등 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게 됐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모든 고객이 소통의 제약 없이 동일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령자 및 장애가 있는 고객 등 금융 취약 계층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