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1조7679억 원, 영업이익 4802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글로벌 경기 둔화 영향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3% 줄었으나, 국내 사업 신규 수주 확대 및 지속적인 생산성 개선 성과로 영업이익은 16.6% 증가했다.
사업별로는 택배·이커머스 사업에서 도착 보장 기반 서비스 경쟁력 강화, 패션·뷰티 버티컬커머스 물량 확대에 힘입어 매출 3조7227억 원, 영업이익 2461억 원을 기록했다.
CL(계약물류) 사업은 물류 컨설팅 기반 신규 수주 확대와 지속적인 생산성 혁신 결과로 매출액 2조8536억 원, 영업이익 1443억 원을 거뒀다. 한국사업 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성장한 수치다.
글로벌 부문은 교역량 감소 영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줄었으나 4분기에는 미국, 인도 등 전략 국가의 성장과 포워딩 특화사업 활성화에 힘입어 회복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건설 부문은 산업시설 수주 기반 1조 원 이상의 수주고를 기록하며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국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생산성 혁신을 기반으로 견조한 실적을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올해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배당기준일은 4월 1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