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라이프 및 금융 정보 교양지 ‘THE100 매거진’ 74호를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THE100 매거진은 최신 라이프 트렌드와 금융 뉴스를 담고 있다.
이번 호 커버스토리에서는 우리나라 최고령 궁도 클럽을 소개했다. 평균 연령 80세가 넘는 궁수들의 활동과 전통 스포츠인 국궁에 대해서 알아봤다. 인생2막에서는 퇴직 후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에 참여해 태국에서 한국어 교사로 활동한 윤순섭 씨의 스토리를 소개했다.
여행가이드와 맛집로드에서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 해외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 여행지와 전국 방방 곳곳을 발로 뛰는 기자들이 추천한 맛집 정보를 수록했다. 이 외에도 수술을 통한 당뇨 치료, 기내에서 다른 승객의 수화물로 다친 경우 배상 책임, 한국 문화예술경영학의 거장 박신의 교수의 추천 도서 등을 소개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초고령 사회를 목전에 둔 상황에서 노후준비는 재무적 문제 외에도 다양한 고민거리를 가져다 준다”며 “우리 연구소는 THE100 매거진을 통해 은퇴 이후 다가오는 노후생활 이슈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THE100 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