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일본의 환자용 식품 기업 뉴트리와 연구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대상웰라이프 종로 사옥에서 열린 MOU 협약식에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와 타케마사 에이지 뉴트리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환자용 식품 시장의 다양한 제품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제품 연구 및 개발에 나선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를 중심으 뉴트리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뉴케어는 일반 환자를 비롯해 △암 △당뇨 △신장질환 △욕창 및 화상 등 다양한 환자를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뉴트리의 유동식 섭취를 돕는 점도조절 식품 레프피원(REF-P1)을 정식 판매하며 뉴트리와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뉴트리는 일본의 반고형 식품 시장에서 40% 이상의 점유율을 달성하는 등 특화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뉴트리는 시장에서 쌓아온 시니어 및 환자용 식품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상웰라이프와 협력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양사는 한국과 일본에서 식사가 어려운 시니어 및 환자들을 위한 식품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며 “양사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로 고령화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한∙일의 환자용 식품 시장 내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의 대표 브랜드 뉴케어는 1995년 출시된 환자용 식품 브랜드로 한 팩에 3대 영양소와 비타민 및 무기질 등으로 영양 균형을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