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이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한 새로운 주거생활 플랫폼 ‘홈닉’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홈닉은 최근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한층 강화된 홈 IoT 기술을 적용하고 홈스타일링과 입주민 문화·취미 생활, 커뮤니티 활동까지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주거 플랫폼 브랜드 홈닉은 고객에게 제공할 핵심가치인 연결과 공존, 새로운 경험 등 프리미엄을 담아 이름을 결정했다. 집(Home)과 기술(Technique), 특별함(Unique)이 결합 된 것으로 앞선 기술을 통해 차별적인 삶을 경험하고 나만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한다는 의미다.
홈닉은 스마트홈 기술을 고도화해 주거 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 ‘홈그라운드’와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라이프인사이드’ 2개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총 20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기기 간 연결, 제어 수준의 개념을 확장해 입주민의 실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개별 세대 제어는 물론 커뮤니티 시설, 관리 사무소까지 단지 전체로 연결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국제 IoT 통신 표준인 ‘매터(MATTER)’를 활용해 누구나 본인이 원하는 홈 IoT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주거공간을 자유자재로 스타일링하고 제품 구매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홈스타일링과 입주민 건강관리, 반려동물 관리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 단지 주민 간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을 제공해 지역 생활 환경의 유용한 정보를 교류하는 공존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서비스는 고객이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다음 달 말 공개할 계획이다. 입주 예정인 래미안 원베일리부터 본격적으로 적용하고, 기존 아파트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 공동주택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조혜정 삼성물산 라이프솔루션본부 본부장은 “홈닉을 통해 본격적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앞으로 주거문화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